[상주] 남산중 4H동아리, 하천 정화 활동에 나서

    입력 : 2019.11.22 18:18   

- EM 흙공을 활용한 북천 정화 활동 펼쳐 -

 

남산중-남산중 4H동아리, 하천 정화 활동2.JPG

남산중학교(교장 신혜숙)네잎클로버학생4-H동아리가 지난 15일 하천 수질 개선을 위하여 북천천 일원에서‘EM황토흙공 던지기및 하천 인근 정화 활동을 펼쳤다.

 

‘EM황토흙공은 효모, 유산균, 광합성세균 등 미생물균과 황토를 섞어 만든 것으로 흙공에 포함된 미생물들이 하천 바닥에 쌓인 오염 물질을 분해해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.

 

이날 15명으로 구성된네잎클로버학생4-H동아리 학생들은 북천교 일대에서 약 500여개의 EM황토흙공을 던져 하천수 정화로 인해 수질환경개선에 일조를 했다

남산중-남산중 4H동아리, 하천 정화 활동1.JPG

하천 정화 활동에 참여한 한 2학년 차호연 학생은처음 EM황토흙공을 만드는 과정에서 냄새가 많이 나서 당황스럽기도 했지만, 작은 실천으로 우리 고장의 북천을 깨끗하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에 기쁘게 참여했다. 공을 직접 만들고 북천에 던지는 과정이 무척 뿌듯했다.”고 전했다.

 

1학년 이상건 학생은깨끗한 환경에서 많은 생물들이 살 수 있는 미래의 북천이 기대된다. 앞으로 이러한 활동을 더 많이 하고 싶다.”고 소감을 말했다.

 

신혜숙 남산중학교장님은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작은 실천에서 시작되는 만큼, 학생들이 재미를 포함한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 보호라는 큰 보람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
 


[대한환경방송]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기사목록

기사 댓글

!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.

가장 많이 본 뉴스